본문 바로가기

분야별 치료/교통사고치료

[교통사고한의원] 교통사고 후유증과 일자목, 거북목의 관계


[교통사고한의원] 교통사고 후유증과 일자목, 거북목의 관계

 C자형 커브(전)/일자목 증후군(후)





졸음운전,  운전중 통화, 안전벨트 미착용 등 개인의 부주의 말고도
교통사고의 원인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앞 차의 갑작스런 후진이나 신호위반 차량과의 충돌 등 예기치 못한 상황은 얼마든지 벌어집니다.
 


충돌 시의 충격과 함께 극도의 스트레스 등 수많은 이유로 교통사고 후유증의 증상들이 나타나게 됩니다. 목과 허리가 뻐근하거나 피곤을 자주 느끼게 되고, 일정한 부위가 쑤시고 저리는 등 일상생활을 방해할 정도의 통증을 동반하게 됩니다. 
 


목의 통증이 심할 경우 보통 c자형 커브를 그리는 목의 경추가 곧게 펴져 하중의 부담을 

그대로 견디게 되는, 일자목 증후군 일명 거북목 증후군으로 발전하게 될 위험이 있습니다. 
 


경추 주위의 근육, 인대가 과도하게 긴장하여 피곤함과 뻐근함을 느끼게 되며, 

장기간 지속될 경우 척추디스크같은 근골격계 질환이 유발될 가능성도 있습니다. 

 





 




가벼운 교통사고 후유증 다스리는 방법으로는 스트레칭이 좋습니다. 스트레칭은 신체 부위의 근육이나, 건, 인대 등을 늘여주는 운동으로 관절의 가동범위 증가, 유연성 유지 및 향상, 상해 예방 등의 도움이 됩니다. 
 


스트레칭의 일반적인 원리는 근육의 길이를 확장하여 자연 상태보다 근육을 늘여주는 것이며, 유연성의 향상을 위해서는 근육을 정상의 길이보다 약 10% 이상 늘려야 합니다. 스트레칭의 효과는 건의 길이가 늘어남에 따라서 장력이 변하는 것과 관련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거북목에 좋은 목 앞으로 굽히기, 앉은 자세에서 스트레칭할 것을 권합니다.

양손을 깍지 끼고 정수리 아래 뒤통수에 댄 다음, 목 뒷덜미의 근육에 신전감이 느껴지도록 양손을 아래쪽으로 눌러 턱이 가슴에 닿게 합니다.
 


위의 동작들 외에도 가벼운 조깅과 수영 등은 교통사고 후유증 극복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간단한 스트레칭과 함께 어혈약 복용, 천연 프롤로테라피 약침 요법을 사용하면 교통사고 후유증에서 빨리 벗어날 수 있습니다.
 









본스포메디한의원 내부전경

"2009년 07월 이전에 실손·상해보험 가입하신 분들은 치료비 전액 보험혜택이 가능합니다"
"저희 본스포메디한의원은 타 한의원과 달리 약침사용을 하여 치료기간이 짧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