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분야별 치료/교통사고치료

[교통사고후유증/교통사고한의원] 교통사고 직후 안전조치는 2차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꼭 필요합니다.


[교통사고후유증/교통사고한의원] 교통사고 직후 안전조치는 2차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꼭 필요합니다.




교통사고가 난 후에는 신속히 안전조치를 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2차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서입니다. 뒤에서 달려오는 차들은, 교통사고의 유무를 판단하기가 어려우므로, 교통사고 사실을 알려야할 필요도 있기 때문입니다.

특히 겨울철 빙판길 교통사고가 빈번하게 일어나기 때문에 이러한 안전조치는 필수입니다.
빙판길 교통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우선 스노우 타이어를 장착하도록 합니다.

또한 사고발생시 차량 내에 승차하여 있거나 사고차량 근처에 있는 것은 위험한 행동입니다. 신속히 차에서 내려, 사고현장에서 떨어진 위치의 안전지대로 대피하는 것이 중요하며 2차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혹은 2차 사고가 났을 때 피해에 따른 책임을 면책받기 위해서라고 안전조치는 중요합니다.




사고 현장을 알리는 삼각대는 필수 소지 품목입니다. 사고를 알리는 역할을 하기 때문이며 가능하다면 경광봉으로 도로변 갓길 등 안전이 확보된 장소에서 사고를 알리는 수신호를 해주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도로에서는 1차 사고보다는 2차사고로 인한 교통사고 인명피해가 큽니다.
그러므로 차량 안에 안전조치를 위한 장비를 하나쯤은 소지하고, 점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 다음으로, 본인의 몸상태를 체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당장은 교통사고의 충격으로 멍하고 혼란스러워 통증을 느끼지 못할지도 모르지만, 시간이 지나면
교통사고 후유증이 찾아올 수 있기 때문입니다.






교통사고 후유증으로 어혈에 기인한 통증뿐만아니라, 경추의 손상에 의한 거북목 - 일자목 증후군, 무릎의 손상에 의한 슬개골 연골 연화증, 심하게는 목과 허리의 디스크 등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교통사고 후유증으로 인한 통증을 완화시키려면 평소 환부를 따뜻하게 하고, 올바른 자세를 유지하며, 지속적인 스트레칭과 운동을 병행하고 피를 맑게 해주는 해조류 등의 식품을 섭취하는 등의 노력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통증이 오래 지속되고 교통사고 후유증의 일반적인 특징인 통증이 날씨와 계절에 따라 변화가 심하거나 무기력함 까지 동반한다면, 이미 교통사고 후유증이 심각하게 진행된 상황일 수도 있습니다. 

그러므로 교통사고 후유증을 치료하기 위해서는, 정확한 진단과 함께 그에 따른 치료가 필요합니다.




교통사고 후유증을 치료하기 위해서는, 정확한 진단과 함께 그에 따른 치료가 필요합니다.
심박수와 혈액의 흐름을 우선적으로 체크하여 어혈의 생성 여부를 판단하고, 체지방과 체중을 측정하고 기초 대사량 등을 체크하여 몸의 체질을 우선적으로 파악할 필요가 있습니다.

또한 본인의 몸상태를 빠짐없이 설명해, 정확한 진단을 가능하게 합니다.

몸 상태에 따라 침을 놓는 부위나 약의 처방 등이 달라지기 때문입니다.

본스포메디 한의원에서는 어혈을 풀어주는 어혈약을 복용하고, 약침을 처방합니다.

약침은 약물을 경혈에 주입하여 침과 약물 작용을 동시에 진행하는 한방 치료를 뜻합니다.




본스포메디한의원 내부전경


"2009년 07월 이전에 실손·상해보험 가입하신 분들은 치료비 전액 보험혜택이 가능합니다"
"본스포메디한의원은 타 한의원과 달리 약침사용을 하여 치료기간이 짧습니다"